도전월드봉사단 중앙회 봉사대상 시상식 성황

김명수기자 | 입력 : 2023/12/14 [18:28]

도전월드봉사단 중앙회 봉사대상 시상식 성황

 

도전월드봉사단중앙회(회장 황종문) 봉사대상 시상식이 2023년 12월14일 오후 서울 서초구 보러스 빌딩에서 열렸다.

 

 

 

 

도전월드봉사단중앙회는 평생 자원봉사의 길을 걸어온 황종문 회장을 주축으로 2023년 4월 출범한 국제 봉사단체다.

 

이 날 행사는 2023년 한 해 동안 자원봉사를 위해 헌신해온 도전월드봉사단중앙회 회원들을 격려하고 시상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단체 산하 전국 지회와 해외 지사(베트남 등)에서 까지 시상식 행사에 10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었다.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시상식으로 시상의 종류는 봉사상, 우수봉사상, 최우수봉사상 봉사대상, 국제휴머니티상, 감사패, 사회공헌대상, 도전한국인상(명인상), 도전월드봉사 대상 등이다.

 

유일하게 금일봉이 주어진 봉사 대상의 주인공은 두 명으로 홍란희, 최중환 수상자다.

 

홍란희, 최중환 수상자는 부상으로 받은 금일봉을 전액 즉석에서 기부하여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이날 수상자이기도 한 무진스님은 직접그린 수묵화 두 점을 홍란희, 최중환 수상자에게 선물하여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시상식에 이은 특별 이벤트는 미국 평생공로상 전달식. 수상자는 다름아닌 황종문 회장이었다.

 

황종문 회장은 평생 봉사외길을 걸어온 공로로 '미국 평생공로상'을 수상하게 되었다면서 이날 전달식을 가졌다.

 

<김명수/인물전문기자 people365@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