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엿보기] (512) 황영웅에 푹빠진 사람들, 황영웅을 좋아하는 이유, 황영웅을 응원하는 이유

김명수기자 | 입력 : 2023/10/16 [10:12]

[세상엿보기] (512) 황영웅에 푹빠진 사람들, 황영웅을 좋아하는 이유, 황영웅을 응원하는 이유

 

트롯영웅. 명품 보이스. 영웅은 황영웅. 황영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트롯가수 황영웅을 지칭하는 표현들이다

 

 

 

황영웅에 푹 빠진 사람들이 내 주변에도 의외로 많다. 나이 70을 코앞에 둔 나는 직업 특성상 각양각층의 수많은 사람들을 만난다. 내가 만나는 사람들은 남녀노소 구분이 없다.

 

나는 솔직히 얼마전까지만 해도 황영웅에 대해 잘 몰랐다. 그런데 황영웅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만나면서 황영웅을 알았다. 황영웅이 노래 잘한다는 소리를 주변에서 자주 듣다 보니 나 역시 어느날부터 가수 황영웅의 노래를 듣기 시작했다.

 

황영웅의 노래를 들어보고 귀가 번쩍 뜨였다. 불타는 트롯맨에서 왜 그렇게 사람들이 황영웅에 열광하고 황영웅이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혔는지 그 이유를 뒤늦게 알았다.

 

황영웅은 탁월한 노래 실력에 비주얼까지 받쳐준다. 특히 빨려들어가는 듯한 중저음의 목소리가 일품이다.

 

내가 만난 한 60대 여성은 이 시대 최고의 트롯가수로 황영웅을 꼽는다면서 황영웅의 노래는 다른 가수들과 차원이 다르다고 말한다.

 

많은 사람들이 황영웅을 좋아하고 응원하는 이유가 또 하나 있다. 황영웅을 보면 나도 할 수 있다는 용기가 생긴다.

 

과거 철없던 시절 순간의 실수에 발목이 잡혀 세월이 한참 지나고 나서 그때 그 실수가 수면위로 다시 떠올라 한동안 극심한 심적 고통과 좌절을 겪었지만 마음을 다잡고 심기일전해서 다시 일어서는 모습에 큰 박수를 보내지 않을 수 없다.

 

사람들은 누구나 살면서 한번쯤 실수를 한다. 하지만 실수를 통해서 실수하지 않는 법을 배운다.

 

황영웅이 바로 그런 가수다. 지금 이 시간에도 한 순간의 실수로 고통받고 좌절에 빠진 사람들이 있다면 용기내어 다시 일어서라고 말해주고 싶다.

 

황영웅의 노래를 들으면 그런 용기가 솟는다. 황영웅의 노래는 들어도 들어도 또 듣고 싶어진다.

 

나도 팬들도 황영웅을 좋아하고 황영웅을 응원하는 이유다. 탁월한 노래 실력에 비주얼까지 받쳐주는 트롯 명품 보이스. 트롯계의 영웅은 역시 황영웅이다.

 

내가 운영하는 인물전문 유튜브 전문채널 인물tv365’( https://youtube.com/@inmultv365?feature=shared )에 트롯가수중 유일하게 황영웅의 노래만 업로드하는 이유 또 한 그 때문이다.

  

 

<김명수/ 인물전문기자 people365@naver.com>

 

☞ 인물뉴스닷컴 홈으로 바로가기 ☞클릭이사람 명단 346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