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상임위원장상 수상한 팔굽혀펴기 황제 현달형 총재

김명수기자 | 입력 : 2023/07/06 [22:05]

 국회상임위원장상 수상한 팔굽혀기 황제 현달형 총재

 

팔굽혀펴기 황제 현달형 대한국제종합팔굽혀펴기운동 최고기록 총연맹 총재가 국회상임위원장상을 수상했다.

 

 

▲ 2023년 7월6일 서울 국회에서 열린 제11회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에서 국회상임위원장상을 수상한 팔굽혀펴기 황제 현달형 대한국제종합팔굽혀펴기운동 최고기록 총연맹 총재가 기념촬영 포즈를 취하고 있다. 좌로부터 사단법인 도전한국인본부 조영관 상임대표, 현달형 수상자, 홍문종 4선 국회의원 , 김용호 서울시의회 정책위원장.     ©

 

 

사단법인 도전한국인본부(대표 조영관) 주최 대한민국 천년희망프로젝트 ‘제11회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 시상식이 2023년 7월6일 오후 서울 국회 본관 귀빈식당에서 개최되었다.

 

도전한국인본부는 매년 7월8일을 ‘도전의 날’로 선포하고 2013년 1회 행사를 시작으로 각 분야의 역경을 이겨낸 자랑스런 도전한국인을 발굴, 시상, 격려하는 도전페스티벌을 매년 개최해왔다.

 

11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에서 현달형총재는 국회상임위원장상을 수상했다.

 

 

▲ 제11회 도전페스티벌 수상자들과 행사 관계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현달형 총재는 수상소감으로 "도전하면 성공과 성취를 할 수 있다"면서 "2030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하고, 특히 유엔본부, 위대한 대한민국, 동맹국가와 강화 영원히 함께!"라고 강조했다.

 

제주 출신 원로 체육인 현달형 총재는 팔굽혀펴기 황제로 불리는 이분야 세계 최고 권위자다.

 

2016년 6월 15일 서울 여의도 한강 이벤트광장에서 열린 제2회 시멘트 벽돌 위 맨주먹 정권 팔굽혀펴기에 도전해 1시간에 2493회를 했고 2시간2분에 4360회를 성공했다.

 

명예 체육교육학 박사로 무술(종합 100단)과 이론을 겸비한 현달형 총재는 그동안 수많은 제자를 양성했다.

 

지금도 대한생활체육연맹 부총재, 국제당수도연맹 아시아연합회 부총재, 대한민국 국가원로회 자문위원, 도전한국인본부 제주특별자치도위원회 총재 등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현달형 총재는 '위대한 대한민국! 위대한 한국인! 전국민 건강한 삶 백세장수시대 팔굽혀펴기운동천년희망 프로젝트'를 꾸준히 전개해 왔다.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2023년 5월 14일 제주에서 제2회 전국종합팔굽혀펴기최고기록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현달형 총재는 오는 10월중 서울이나 부산에서 전국종합팔굽혀펴기최고기록대회 개최를 추진하고 있다.

 

<김명수/인물전문기자 people365@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