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월드봉사단중앙회 관악산 등산로 일대 환경정화활동

김명수기자 | 입력 : 2023/05/13 [12:53]

도전월드봉사단중앙회 관악산 등산로 일대 환경정화활동

 

배려, 나눔, 사랑의 도전월드봉사단중앙회(회장 황종문)는 2023년 5월13일 오전 서울 관악산 등산로 일대 환경정화봉사활동을 펼쳤다.

 

 

 

 

황종문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 및 회원들은 오전 9시 신림선 관악산엽(서울대) 입구에 집결하여 출석체크를 한 이후 관악산 등산로로 이동했다.

 

회원들은 한손에 환경봉투를, 한손에는 집게를 들고 다니면서 등산로와 둘레길 일대에 버려진 쓰레기와 폐기물을 수거했다.

 

도전월드봉사단은 지난 2023년 4월19일 발대식을 갖고 공식출범한 순수 민간 자원봉사단체다.

 

황종문 회장은 49년째 자원봉사의 길을 걸어온 봉사의 달인이다.

 

오랫동안 몸담아온 국제자원봉사총연합회장직을 2022년 12월 내려놓고 도전월드봉사단중앙회를 창설하여 단체를 이끌고 있다.

 

국제생활건강괄사협회장, 국민권익신문사 회장, HJ MAll 회장 등 그가 맡은 사회봉사단체만 해도 10개가 넘는다.

 

 

 

 

"즐거운 마음으로 하는 봉사는 금전이나 시간이 문제가 아니라 나눔/사랑/배려의 마음이 문제입니다"

 

평생 자원봉사 외길을 걸어온 황종문 도전월드봉사단중앙회 회장의 가치관이다.

 

제 1회 관악산 환경정화 운동에 동참한 임원및 회원들은 황종문회장, 하철, 홍란희, 송재성, 김도연, 한경란, 전계승, 이재갑, 김 사, 신승범, 정동균, 박천규 등이다.

 

황종문 회장은 "이재갑 다문화분과 부위원장님이 봉사활동에 사용하는 집게 50개를 기증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도전월드봉사단은 이날 관악산 환경정화 활동을 시작으로 매월 둘째 토요일 정기적 봉사활동을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김명수/인물전문기자 people365@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