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엿보기] (439) 하루를 기분좋게 해준 전화 한통

김명수기자 | 입력 : 2022/12/20 [11:52]

[세상엿보기] (439) 하루를 기분좋게 해준 전화 한통

 

2022년 12월20일 오전 빅데이터분석, 마케팅 평가 전문가이자 페이스북비즈니스 저자인 구창환 소장으로부터 전화가 걸려왔다. 오래전에 인터넷에서 내가 쓴 기사를 보고 나를 만나고 싶다고 해서 알게된 사람이다.

 

 

 

이 사회 후배는 지금 빅데이터분석, 마케팅 평가, 페이스북비즈니스 분야에서 최고의 명성을 누리고 있다. 연예인, 기업인, 정치인, 유명인 등 각분야의 인물, 기업등의 평판지수를 실시간으로 발표하여 순위를 매기고 있다.

 

구창환 소장이 발표하는 평판지수가 사회에서 주목받을 수밖에 없는 이유다. 이 후배가 몇년동안 아무 소식 없다가 오늘 갑자기 나에게 전화를 걸어온 것이다.

 

통화 내용을 요약하면 자신이 오늘의 유명세를 타게된 이유는 전적으로 선생님(김명수) 덕분이라면서 그 고마움을 항상 잊지 않고 있다고 한다.

 

그러면서 자신에게 최고의 영웅은 바로 선생님이라는 말도 덧붙였다. 전혀 예상치 못했던 그의 칭찬을 받고 인물전문가로 헌신해온 나의 노력이 헛되지는 않았구나 싶어 뿌듯하고 기분 좋았다.

 

더욱 나를 기분좋게 한 말이 또 있다. 내가 운영하는 인물뉴스닷컴을 후원하는 모임을 만들면 좋겠다는 구창환 소장의 제안이었다.

 

그러면 자신은 물론이고 밝고 건전한 세상을 추구하는 선생님(김명수)의 가치관에 뜻을 함께하는 자발적인 후원이 불같이 일어날 것이라며 나에게 희망의 불씨를 불어넣어주었다.

 

23년동안 비영리로 발이 닳도록 노력해왔으니 이제는 후원으로 신문을 운영할 때가 되었다면서 구체적인 후원방안은 직접 만나서 논의 하자고 했다. 

 

해가 바뀌고 다가오는 2023년 1월20일 구창환 소장을 만나기로 약속을 잡아놓았다. 벌써부터 그날이 기다려진다.

 

<김명수/인물인터뷰전문기자 people365@naver.com> 

 

☞ 인물뉴스닷컴 홈으로 바로가기 ☞클릭이사람 명단 346번~  

 

천사의사랑 22/12/20 [12:21] 수정 삭제  
  친구의 귀중한 상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친구가 있기에 세상은 아름답습니다. 다시 한번 큰상을 축하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