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한국인본부 주최 국제자원봉사총연합회 의정부지부 1주년 기념식 및 정기총회

김명수기자 | 입력 : 2020/11/01 [11:57]

도전한국인본부 주최 국제자원봉사총연합회 의정부지부 1주년 기념식 및 정기총회

 

피부와 언어, 종교, 문화는 달라도 깨끗한 지구를 후손에게 물려주겠다는 마음으로 뭉친 우리는 하나.

도전한국인본부(대표 조영관) 산하 도전월드봉사단(단장 조신현)은 꿈과 희망을 싣고 너와 나 우리가 함께 하는 자원봉사단체다.  

 

▲ 도전한국인본부는 10월31일 오후 경기도 의정부시 청사로 유진프라자 601호에서 국제자원봉사총연합회 의정부지부 1주년 기념식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앞줄 왼쪽에서 2번째가 조영관 도전한국인 대표.     ©

 

도전한국인본부는 1031일 오후 경기도 의정부시 청사로 유진프라자 601호에서 ()국제자원봉사총연합회 의정부지부 1주년 기념식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조신현 도전월드봉사단 단장은 국제자원봉사총연합회 경기북부협회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도전한국인본부 도전월드봉사단과 국제자원봉사총연합회가 주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하여 최소거리 및 취소참석원칙을 준수하고자 수상자 및 초청자만 참석했다.

이날 이웃사랑과 봉사활동을 실천해온 자원봉사자들을 시상하는 시상식도 함께 있었다.

도전월드봉사단은 환경정화 운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지난 1024일에는 다양한 나라에서 온 외국인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관악산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도전월드봉사단 외국인 회원들은 오전 서울 지하철 사당역 4번 출구에서 집결하여 관악산을 오르며 등산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들을 수거했다.

1031일에는 포천 농장에 방문해 사과를 수확하는 일손 돕기 운동에 참여했다.

도전월드봉사단 조신현 단장은 환경봉사, 장애인 목욕봉사, 의료봉사, 미용봉사 등 이웃돕기와 나눔 운동에 헌신적으로 열정을 쏟아온 인물로 우리 사회에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김명수/인물인터뷰전문기자 people365@naver.com>

 

* 이 기사는 챌린지뉴스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