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 재난극복범국민 희망의 얼굴 시상 개최

김명수기자 | 입력 : 2020/07/10 [20:35]

8회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 재난극복범국민 희망의 얼굴 시상 개최

 

710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18)에서 제8회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 재난극복범국민희망의 얼굴 시상식을 가졌다.

 

710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18)에서 제8회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 재난극복범국민희망의 얼굴 시상식을 가졌다. 사진은 수상자들 단체사진.

 

도전한국인본부(대표 조영관)와 재난극복범국민협의회(회장 최금숙)가 공동주최한 이날 행사는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한 생활속 거리두기 등 취지를 살려 최소인원만 참석하고 집합이 아닌 온라인 중심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사태가 7개월째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나보다는 사회를 하여 헌신. 봉사하는 주인공들을 희망의 얼굴로 선정해 축하하는 자리였다.

대한민국 각 분야의 역경을 이겨낸 자랑스러운 한국인을 발굴, 인증, 홍보 시상하고, 코로나 위기, 재난 극복 방역인 등 희망얼굴을 선정 시상했다.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하여 최소거리 및 최소 참석 원칙을 준수하고자 집합대신 대부분 온라인으로 시상을 하고 일부 오프라인 수상자 및 초청자만 참석했다.

배범준 체리스트의 식전 축하공연에 이어 시상 대회장인 최금숙 재난극복범국민협의회장의 개회사가 있었다. 사회는 도전한국인홍보대사 김종석 방송인이 맡았다.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이기도 한 최금숙 회장은 코로나19 재난극복에 큰 힘이 되고, 큰 역할을 하실 것으로 믿는다면서 희망의 얼굴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황인무 도전한국인 자문위원장(전 국방부차관), 김용우 육군참모총장의 축사가 이어졌고 조영관 대표의 내빈소개가 있었다.

조영관 대표는 바쁜 와중에도 희망의 얼굴 재난극복을 키워드로 마음을 모아 먼 길을 마다않고 와주신 참석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조영관 대표는 이 자리에 참석을 하지 못한 온라인 수상자들에게는 희망의 얼굴 수상 인증서를 가정으로 직접 우편 배송을 통해 전달하겠다고 약속했다.

 

희망의 얼굴 수상자들 단체 사진. 맨 오른쪽이 도전한국인 조영관 대표.

 

오늘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시상식은 단체 사진 촬영, 희망의 얼굴 시상, 광역우수업체 시상, 도전한국인상, 명인상, 최고기록, 국회상임위원장상, 단체상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발열체크를 하고 손 소독을 한 뒤 행사장에 입장했다. 행사 처음부터 끝까지 마스크를 착용했다. 애국가도 연주만 하고 인사도 악수 대신 목례로 대신했다.

2시간으로 예정된 행사 시간도 1시간 30분으로 단축됐다.

국내 최초 집합이 아닌 온라인행사로 규모는 작았지만 내실은 그 어느 때보다도 값지고 의미가 컸다.

도전한국인본부는 코로나가 발생하기 이전인 2019년까지는 오프라인 중심으로 행사를 해왔으나 코로나 사태 이후에는 온라인 중심으로 오프라인과 병행하여 행사를 해오고 있다.

조영관 대표는 앞으로도 코로나19 위기사태에 재난극복을 솔선한 방역인과 희망을 준 방역기업을 발굴 응원하고, 위기극복희망얼굴을 계속 추천받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명수/인물인터뷰전문기자 people365@naver.com>

 

 

인물뉴스닷컴 홈으로 바로가기  클릭이사람 명단 346번~  

 

* 이 기사는 챌린지뉴스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http://www.challengenews.co.kr/254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