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종문 도전월드봉사단중앙회장 베스트 명장 인증 수상

김명수기자 | 입력 : 2024/05/22 [09:32]

황종문 도전월드봉사단중앙회장 베스트 명장 인증 수상

 

자원봉사 50년 외길을 걸어온 봉사의 달인이자 괄사(刮痧) 명인 황종문 도전월드봉사단중앙회장이 베스트 명장 반열에 올랐다.

 

 

 

황종문 회장은 2024521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도전한국인본부가 주최한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 시상식에서 7선생활괄사법 베스트 명장 인증 수상자로 시상대에 올랐다.

 

황종문 회장은 2023년 4월 국제 자원봉사단체 도전월드봉사단중앙회를 창립하여 산하 전국 지회와 베트남일본 등에 해외 지사를 구축하고 왕성하게 자원봉사를 해오고 있다.

 

▲ 황종문(좌에서 두번째) 회장이 2024 도전페스티벌 시상식에서 베스트 명장상을 수상하고 임원진들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

 

특히 매월 둘째 토요일은 정기 환경 정화의 날로 정하고 임원진과 회원들이 모여서 공원, 하천, 등산로 등에 버려진 각종 쓰레기 및 폐기물을 수거하는 환경 정화 보호 활동을 전개해 왔다.

 

지난 511일 청계산에서 환경정화 봉사를 실천한 도전월드봉사단중앙회는 오는 68일 서울 청계천에서 환경정화 운동을 펼친다.

 

 

 

황종문 회장은 국제생활건강괄사협회장, 국민권익신문사회장 등 그가 맡은 사회봉사단체만 해도 10개가 넘는다.

 

괄사는 우리 몸에 쌓여있는 독소를 배출하고 막힌 혈을 뚫어 순환시킴으로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가정요법이다.

 

황 회장에게 봉사는 신념이고 소신이다. 조건 없이 행하고 실천한다. 소외된 이웃들에게 손을 내밀어 섬기는 마음으로 품어주고 힘을 실어준다.

 

황 회장이 진짜 하고 싶은 일이 또 하나 있다. 앞으로 남은 여생을 캠핑카 하나 사서 전국 순회하면서 주특기인 괄사를 중심으로 한 대체요법으로 봉사를 하면서 살기를 원한다.

 

<김명수/ 인물전문기자 people365@naver.com>

 

☞ 인물뉴스닷컴 홈으로 바로가기 ☞클릭이사람 명단 701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