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이사람] (691) AI번역 메신저 램프 애니챗 대표 이승진

김명수기자 | 입력 : 2022/02/12 [17:06]

[클릭이사람] (691) AI번역 메신저 램프 애니챗 대표 이승진

 

지구촌의 언어장벽을 코리안이 단숨에 허물어버렸다. 외국인과 대화하는게 더 이상 두렵지 않다. 외국어 공포증에 시달리던 사람도 이 앱만 깔면 해당국가 원어민과 자유자재로 소통이 가능하다. 비결은 애니챌의 램프이다.

 

 

2022년 2월12일 서울 강남구 선릉로 93길 50 현석타워 8층 애니챗 이승진 대표를 만나 그를 인터뷰 했다. 

 

전세계 채팅 플랫폼 1위는 단연 페이스북으로 회원수가 27억 명이다. 이승진 대표는 페이스북을 대체하기 위해서 채팅플랫폼 램프를 개발했다.

 

이 대표는 램프의 회원수 30억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11225일에 오픈한 애니챗 램프의 2022212일 현재 회원수는 1만명이 넘는다.

 

그러나 이 숫자는 아직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하기 전의 상황이다.

 

이승진 대표는 IT관련 80개 이상의 특허 발명자다.

 

아직은 오픈한지 1달정도 지나서 회원수가 미미하지만 이 대표가 페이스북을 추월하겠다고 자신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동시에 한 채팅방에서 여러나라의 언어로 들어오는 사람들의 대화를 통제할수 있다.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여러 국가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채팅방을 통제할수 있는 자체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

 

코로나 팬데믹시대에 전 세계의 외국인들과 24시간 소통이 가능해졌다.

 

램프가 있기 때문이다.

 

기존 번역 지원 플랫폼으로 구글. 파파고가 있다.

 

램프는 언어 번역의 정확도를 20223월말 기준으로 구글의 90%, 파파고의 80% 이상으로 잡고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램프의 잠재력이 얼마나 커질지 짐작이 간다.

 

 


이 대표는 램프가 전 세계 최고의 채팅 플랫폼이라고 확신한다.

 

램프의 장점은 굴지의 번역회사에서도 하지 못하는 전세계 사투리, 신조어, 구어체, 문어체도 번역이 가능하다.

 

SNS 언어를 독점하던 영어의 아성을 램프가 깼다.

 

램프는 실시간 번역을 통해 전세계를 하나로 연결해주고 언어, 문화의 장벽을 없앤 마법의 등불이다. 다국어지원이 가능한 채팅앱, 번역 메신저 플랫폼이다.

 

외국어를 전혀 몰라도 AI문자 번역시스템이 적용된 채팅프로그램을 통해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실시간 번역으로 언어장벽 없는 채팅앱이다.

 

한국에서 언어장벽으로 소통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다문화가정에도 희망의 등불같은 희소식이다.

 

LAMP(Language AI translate Messenger Platform)의 약자.

 

다국어번역 지원 가능한 채팅앱 램프톡으로 국가별 매칭이 가능하다.

 

램프는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 아랍어, 필리핀 타갈로그어 등 총 13개 언어를 자동으로 번역해주는 스마트폰 앱으로 애니챗 홈페이지(www.anychat.com)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목표 이용자 수는 최소 30억 명 이상이며 현재는 13개 주요 언어를 서비스 하지만 향후 3년 이내에 30개 이상의 다국어 번역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승진 대표는 언어 장벽없이 세계인과 의사 소통 방법을 찾다가 AI문자번역 시스템을 적용한 채팅프로그램 LAMP를 개발했다.

 

13개 언어별 대표 국가별 채팅 방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으며 다른 언어권의 친구도 초대가 가능하다.

 

AI 기반 번역 기술을 이용하여 누구나 자유롭게 비즈니스까지 할 수 있는 시대가 왔다.

 

램프QR채팅법은 세계 각국언어로 대화가 가능한 만능키다. 더욱 놀라운건 한쪽만 깔리면 된다. 물론 이 기술은 램프가 세계 최초다.

 

램프의 가파른 성장세가 무섭다.

 

2022년 2월12일 17시06분.

 

<김명수/인물인터뷰전문기자 people365@naver.com> 

 

 

☞ 인물뉴스닷컴 홈으로 바로가기 ☞클릭이사람 명단 346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