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신간] 인터뷰 달인 김명수 著 ‘와일즈이펙터’ 출간 2주째 베스트 셀러 기록

박종운기자 | 입력 : 2021/12/09 [11:24]

[화제의 신간] 인터뷰 달인 김명수 와일즈이펙터출간 2주째 베스트 셀러 기록

 

'와일드' (WILD)라고 쓰고 '성공'이라고 읽는다. 와일드(WILD)Want(원하라), Imagine(상상하라), Learn(배워라), Declare(선언하라)의 첫 머리 글자다. 여기에 하나를 추가한다. Share(나눔)이다.

성공한 기업들이 더 높이 날고 더 장수하려면 감사한 마음으로 나누고 베풀어야 한다. 와일즈(WILDS)로 행복한 성공을 이끄는 사람들을 와일즈 이펙터라고 한다.

 

 

인물전문기자로 활동하면서 작가로도 왕성하게 집필활동을 해온 김명수 씨가 행복한 성공을 이끄는 사람들을 담은 책 와일즈 이펙터(와일드북 )를 펴냈다

인터뷰 고수이자 천명의 삶을 가진 한 사람, 소통의 달인으로 불리는 그의 21번째 저서로 출간 되자마자 2주 연속 교보문고와 yes 24에서 베스트셀러로 올라 스테디셀러로 이어질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필자는 사람이 책이고 교과서라고 본다. 1365일 도서관에서 잠자는 책이 아니라 한순간도 멈추지 않고 군중 속에서 우리와 함께 부대끼며 살아 숨 쉬는 사람책을 좋아한다.

이 시대의 다양한 롤모델 인물들을 끊임없이 발굴하고 인터뷰해서 세상에 소개하고 알리는 인물 전문기자를 천직으로 택한 이유도 바로 그 때문이다.

필자가 인물 인터뷰에 집착하는 이유는 오직 하나다. 세상에 이런 사람들이 알려져서 더 많아진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런 사람들을 줄기차게 찾아내 인터뷰를 진행해 왔다.

필자는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사람책을 통해 지식을 뛰어넘는 지혜를 얻고 세상사는 법을 배워나간다. 종이책에도 양서가 있듯이 사람책에도 혼자 보기 아까운 양서가 있다. 그런 사람을 인터뷰하면서 가슴이 뛴다.

20년 넘는 세월 동안 국내외를 넘나들며 1000명이 넘는 인물을 심층 인터뷰했다. 자신의 분야에서 입지를 구축한 사람들이다. 그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인물을 추리고 추려서 35명을 이번 책에 담았다.

물은 100도가 돼야 끓는다. 조금만 더 노력하면 100도가 되어 물이 끓는데 대부분 사람들은 그걸 못 참고 99도에서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참으로 안타까운 현실이 아닐 수 없다.

사람들은 환경, 주변, 학력을 탓하지만 자기가 생각했던 한 가지 직업을 택하여 꾸준히 노력하면 불가능은 없다고 생각한다. 천재는 노력하는 자를 이길 수 없다. 노력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을 당해낼 수 없다.

우리는 인류가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코로나19 세상을 살고 있다. 세계 경제는 무너졌고 2년째 심각한 불황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생각해보면 세상은 언제나 위기와 기회가 공존했다. 위기 속에서도 성공한 사람이 있고 호기를 만나도 쓰러지는 사람이 존재했다. 위기를 뒤집으면 기회가 온다. 여기 등장한 인물들도 모두 그런 사람들이다.

 

 

일과 사랑으로 행복한 성공을 발견하는 한 줄기 빛은 자신 안에 있다. 저자의 말이다. 

 

이 책을 읽다 보면 행복한 성공을 하기 위한 자신만의 WILDS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또한 현실이 힘든 사람들에게는 이 책이 위로와 희망의 디딤돌이 되고,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저자 김명수씨는 1인 미디어신문을 21년째 운영하면서 인물인터뷰 전문기자 겸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대전일보, 서울신문, 세계일보, 경향신문 편집기자, 경향닷컴 편집국장을 거쳐 20168월까지 뉴스통신사 뉴시스 전국부 편집위원을 역임했다. 2000년 국내 최초의 1인 미디어 피플코리아를 창간하여 운영하다가 2013년부터 인물뉴스닷컴을 창간하여 운영해오고 있다.

영화 실미도의 토대가 된 684부대 다큐멘터리 시리즈를 20011년간 연재했고 그동안 국내외를 돌며 1000명이 넘는 각계각층의 다양한 인물을 심층 인터뷰했다.

최다인물 인터뷰 전문기자로 201112월 제1회 대한민국 기록문화 대상(한국기록원 주최), 201478일 도전의 날 대한민국 최고기록 인증(최고기록인증원), 2020(1인미디어 201000명 인터뷰) 최초 최장 최다 기록 인증 수상했다.

저서로는 벼랑끝 사랑’, ‘눈빛만 봐도 통하는 여자’, ‘보통사람들의 작은 성공’, ‘우리는 이렇게 산다', ‘하늘닮은 너’, '인터뷰 잘 만드는 사람', ‘시니어가 웃는 사회’, ‘인터뷰 글쓰기의 힘’, ‘영웅 Great Giant’ 등이 있다.

 

 

<박종운 기자 idgoodid@naver.com>

 

* 이 기사는 챌린지뉴스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http://www.challengenews.co.kr/3607)

 

☞ 인물뉴스닷컴 홈으로 바로가기 ☞클릭이사람 명단 346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