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미래학회 안종배 회장 9월9일 세계미래의 날 신간 명품 인증, 대한민국 미래도서 대상

김명수기자 | 입력 : 2021/09/10 [08:37]

 국제미래학회 안종배 회장 99일 세계미래의 날 신간 명품 인증, 대한민국 미래도서 대상  

 

사단법인 도전한국인본부 조영관 상임대표는 99일 세계미래의 날을 맞아 안종배 국제미래학회 회장(한세대 교수)에게 신간 명품인증과 함께 대한민국 미래도서 대상을 수여하고 인증서를 전달했다.

 

▲ 안종배(중앙 우) 국제미래학회 회장이 9월9일 세계 미래의 날을 맞아 도전한국인 조영관 (중앙 좌)대표로부터 ‘신간 명품’ 인증과 함께 ‘명품’ 대한민국 미래도서 대상‘을 수상하고 참석자들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

  

미래학의 권위자로 알려진 안종배 회장은 인공지능이 바꾸는 미래세상과 메타버스를 최근 출간했다.

 

조영관 대표는 미래학 분야에서 안종배 회장이 그동안 이룬 바이블적 업적과 개인적 역량을 토대로 명품 도서를 인증했다면서 특히 국제미래학회가 민간기념일로 제정한 세계미래의 날에 이번 시상식을 갖게 되어 더욱 의미가 있고 기쁘다고 말했다.

 

안종배 회장은 “‘세계 미래의 날은 전 세계에서 우리 대한민국 밖에 없다면서 어차피 미래는 도전하는 자에게 기회가 있고, 성공은 실천하는 자에게 있다고 밝혔다.

 

인공지능이 바꾸는 미래세상과 메타버스는 안종배 회장이 2년간 심혈을 기울여 집필한 인공지능 실용서다.

 

인공지능이 우리의 삶을 어떻게 바꾸고 적용되는 지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인류가 불안해하는 미래에 대한 예측, 방향성, 가이드를 제시한다.

 

도전한국인본부 대한민국명품명인인증위원회가 도서를 최고 명품으로 인증하는 사례는 극히 이례적이어서 도대체 어떤 내용이 들어있는지 책장을 넘겨보았다.

 

인공지능과 인간이 공존하는 시대가 시작되었다. 인공지능이 세상을 바꾸고 있다. 물리적 실제 공간과 디지털 가상공간이 하나가 되어 모두가 현실로 체감되는 세상이 구현되고 있다. 바로 메타버스(Metaverse) 세상이다. 메타버스는 '메타'(Meta: 가상, 초월)'유니버스'(Universe:우주)의 합성어다.

 

알파고로 세상을 놀라게 한 인공지능은 우리 삶의 모든 곳에 적용되어 가며 새로운 세상을 열어가고 있다. 전 세계는 미래 인류와 국가 경쟁력을 좌우할 인공지능(AI) 강국이 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것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어가고 있다. 안종배 회장이 책을 통해 강조하는 내용들이다.

 

이날 시상, 인증식은 코로나 거리두기와 밀접접촉 제한으로 조촐하게 진행되었다. 심현수 국제미래학회 사무총장과 차경환 국제미래학회인성진로위원장도 자리를 함께 했다

 

<김명수/인물인터뷰전문기자 people365@naver.com>  

 

 인물뉴스닷컴 홈으로 바로가기 클릭이사람 명단 346번~   

 

* 이 기사는 챌린지뉴스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http://www.challengenews.co.kr/350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