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한국인본부 제9회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 서울 국기원에서 개최 

김명수기자 | 입력 : 2021/07/08 [16:29]

도전한국인본부 제9회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 서울 국기원에서 개최

 

도전한국인본부 제 9회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이 7월8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국기원 본관에서 개막됐다. 

 

 

도전페스티벌은 사단법인 도전한국인본부(조영관 상임대표)와 코리아헤럴드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한노인회, 국기원, 미라클시티월드그룹, 코리아헤럴드, 아리랑TV, WK뉴딜국민그룹이 후원했다.

 

10일까지 3일간 펼쳐질 도전 페스티벌의 2일째는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마지막 사흘째는 서울 노원구 더숲아트시네마에서 진행된다.

 

방송인 김종석과 도전한국인 청년 홍보대사 조은비 양이 사회를 맡은 도전 페스티벌의 첫날은 인종과 국경을 초월한 만남, 나눔, 희망의 국제교류 메인 행사로 주한 외국대사 국제교류상, 노인복지문화대상(기관상) 시상식과 세계 30여개 국가 청년홍보대사 임명식 등을 가졌다.

 

시상 총재는 김호일 대한노인회장, 도전한국인 명예회장은 이동섭 국기원장, 행사 대회장은 최진영 코리아헤럴드 대표이사, 송진호 미라클시티월드그룹 총재가 맡았다.

 

식전행사로 김지희 기타리스트 청년명인의 기타 공연이 있었다.

 

1부 행사는 개회사 및 개회식, 내빈 소개, 도전페스티벌 하이라이트 영상 시청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호일 회장의 개회선언에 이어서 조영관 대표는 행사에 참석한 귀빈들을 한분한분 소개한뒤 말을 이어나갔다.

 

"이번 국제교류공헌 대상 10개 주한외국대사님과 6개 자치단체장님과 도전한국인 수상자들이 축하받아야할 분입니다. 이제 오늘 모든 수상자에게 '도전한국인'이라는 명예롭고 새로운 이름표를 달아드립니다"

 

조영관 대표는 수상자들에게 이제부터는 쌓아온 실력과 경험을 전국적으로 함께 나누며, 대한민국 희망프로젝트를 함께 해달라는 당부의 말로 환영사를 마쳤다.

 

축사(영상 포함)도 봇물을 이뤘다. 김호일 대한노인회 중앙회장은 주한 외국대사 국제교류상과 대한민국 노인복지문화 대상 등 이제는 도전페스티벌이 세계적인 행사로 발돋움되어 더욱 값지고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김호일 회장은 도전페스티벌을 계기로 실패했더라도 다시 일어서서 성공하는 분위기가 전 세계에 퍼져나가기를 기원했다.

 

이동섭 국기원장은 비대면으로 축사를 했다. 이동섭 원장은 도전 페스티벌이 세대를 넘어 교류와 화합의 장이 될 것이라면서 국기원은 태권도가 한국을 알리고 세계인의 평화와 안녕을 유지하는데 유익한 역할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도전정신으로 세계화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대회장 송진호 미라클시티 월드그룹 총재는 세계인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도전정신을 통해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송진호 총재는 도전 페스티벌을 통해 대한민국은 물론 전 세게에 꿈과 희망을 도전해가는 도전정신을 더욱 확대하며 정신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송진호 총재는 자신 또한 이 어려운 시기에 국민과 사회를 위하여 나라경제 살리기에 앞장서는 데 조금이나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송진호 총재는 여러분이 우리 민족을 사랑하는 만큼 대한민국은 세계적으로 더욱 발전할 것이라며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반기문 UN 사무총장과 이원욱 국회 과학기술정보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도 축하 영상을 보내왔다.

 

반기문 UN 사무총장은 영상으로 보내온 비대면 축사에서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도전정신이야말로 전 국민에게 선한 영향력을 통해 더 좋은 사회를 만들 수 있다면서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도전 페스티벌의 특별 이벤트로 펼쳐진 국기원 태권도 시범단의 태권도 시범은 참석자들의 눈을 즐겁게 했다.

 

주한 외국대사 국제교류발전대상 시상식은 국제 외교 친선 회의장을 방불했다. 핀란드, 카자흐스탄, 루마니아, 알제리, 앙골라, 아제르바이잔, 방글라데시, 크로아티아, 에티오피아, 파나마, 페루,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중국, 콜롬비아 등 국가 주한 대사가 수상했다.

 

시상식과 함께 15개국 주한 대사관에 마스크와 장학금을 전달하여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별공로상은 김성곤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희망의 얼굴상은 박항진 WK뉴딜국민그룹 총재에게 돌아갔다.

 

1회 대한민국 노인복지문화대상은 서울시 동대문구청(유덕열 구청장), 경기도 시흥시(임병택시장), 강원도 동해시(심규언 시장), 충청북도 증평군(홍성열 군수), 충청남도 공주시(김정섭 시장), 전남 진안군(전춘성 군수) 6개 자치단체장이 수상했다.

 

2부 행사는 원더풀고고장구팀 축하공연으로 시작했다. 컬러풀하고 화려한 복장으로 단장한 단원들의 경쾌한 리듬에 맞춰 신명나는 고고장구 공연은 참석자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다음 순서는 이다은 판소리청년명인의 판소리 공연으로 이어졌다.

 

이어서 스페인, 아르헨티나, 우즈베키스탄, 이스라엘, 러시아, 프랑스 등 30여 국가(사전 임명 포함) 주한 청년 홍보대사 임명식을 가졌다.

 

대한민국 명인상은 야목 유종환 목공예명인, 이다은 판소리청년명인(국악학 박사), 김지희 기타리스트 청년명인이 수상했다.

 

국회 상임위원장상은 국회재정위원회= 송진호 미라클시티 월드그룹 총재, 김효경 늘푸른세무법인 잠실지점 대표 과학기술방송통신위원회= 조성진 ()세비파트너스 대표, 이경민 닥터애니케어 대표 국방위원회= 김을호 ()국민독서문화진흥회 혹장, 이희주 육군 제52보병사단 대령 행정안전위원회= 김인환 () 루멘파이낸셜 대표, 김형준 () 이세따 대표 문화체육관광워원회= 송재근 ()하프 부원장, 윤석일 ()푸름에코컨설팅 대표 보건복지위원회= 김익환 안동삼베마을/예효경대표가 수상했다.

 

사회공헌상은 강영구, 조한섭, 임은주, 정은숙, 이근규, 박정순, 경명숙, 명호진, 정승연, 임은정, 안현자, 손민경, 최정선, 박은규씨가 수상했다.

 

도전한국인본부는 일상의 삶 속에서 크고 작은 도전을 해나가는 도전인들을 발굴하고 도전정신 확산을 목표로 설립된 NGO 법인으로 10년간 50회 이상의 행사를 해왔다. 국내기록, 세계최고기록인증, 명인, 명장, 명품, 희망얼굴, 도전한국인상, 축제 등을 인증시상하며 꿈과 희망을 통해서 지속적인 도전정신으로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단체다.

 

도전한국인본부는 78일을 78기 도전의 날로 정하고 대한민국 각 분야의 역경을 이겨낸 도전 한국인을 발굴, 인증 홍보, 시상하는 도전의 날행사를 매년 실시해오고 있다.

 

전국민의 도전정신을 확산시키고 실버세대의 경험을 공유하여 희망이 넘치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즉석에서 보여준 세계기록 인증 퍼포먼스도 시선을 사로잡았다.

 

청악 이홍화 서예가는 세계 최초순금 활용 15만자 법화삼부경 완성으로, 박우용 무술인은 나무젓가락 던져 맥주캔 10개 빨리 뚫기로 세계기록을 공식 인증받았다.

 

 

 

행사 마무리는 송진호 총재가 했다.

 

송진호 총재의 폐회사로 3시간에 걸친 행사는 막을 내렸다.

 

<김명수/인물인터뷰전분기자 people365@naver.com> 

 

 인물뉴스닷컴 홈으로 바로가기 클릭이사람 명단 346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