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한국인 조영관 대표, 류동선 양복 명인 방문 시상식…인증서와 상패 전달

김명수기자 | 입력 : 2020/11/16 [08:03]

도전한국인 조영관 대표, 류동선 양복 명인 방문 시상식인증서와 상패 전달

 

도전한국인본부 조영관 대표는 최근 서울 종로 5가에서 맞춤 양복전문점(킹테일러)을 운영하는 류동선 양복명인 인증 방문 시상식을 갖고 인증서와 상패를 전달했다.

 

  

맞춤 양복업계에서 55년째 한우물을 파온 류동선 양복 명인은 도전한국인본부 대한민국 명품.명인인증위원회가 공식 인증한 제14호 명인이다.

 

류동선 명인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어서 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계속 고객이 만족하는 명품 양복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류동선 명인의 오늘이 있기 까지는 자그마치 55년이 걸렸다. 지방에서 가장 밑바닥부터 출발해 서울에서도 날고 기는 실력자들이 모이는 소공동 롯데, 충무로, 명동을 거쳐 현재 서울 종로5가역 지하쇼핑센터에서 양복점을 운영하고 있다.

 

양복점을 이전해도 한번 인연을 맺으면 잊지 않고 찾아주는 30년 이상 단골고객이 류동선 명인의 실력을 말해준다.

 

<김명수/인물인터뷰전문기자 people365@naver.com>

 

 
* 이 기사는 챌린지뉴스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