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수의 인물열전] 조영관편 (24) 창의력, 열정, 노력, 결단력으로 무장한 도전의 사나이

김명수기자 | 입력 : 2020/07/21 [12:21]

[김명수의 인물열전] 조영관편 (24) 창의력, 열정, 노력, 결단력으로 무장한 도전의 사나이

 

도전한국인본부 조영관 대표는 코로나19로 온 국민이 큰 고통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도 행사를 꾸준히 진행해왔다.

 

 

코로나사태가 발생하기 이전에는 오프라인으로 개최하던 행사에서 코로나 발생 이후에는 온라인 중심으로 진행방식을 바꿨기에 가능한 일이다.

지난 710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18)에서 제8회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 재난극복범국민희망의 얼굴 시상식을 가졌다.

전국 규모의 행사를 치룬지 열흘 남짓 지난 721일 그는 또 다른 도전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우리가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코로나 시대를 살고 있는 현실에서 그가 추진하는 행사 역시 최초가 아닐까 싶다.

다음 행사는 세계기네스기록 보유자들을 한자리에 불러 모아 오는 815일 광복절에 맞춰 치러질 예정이다.

대한민국 희망 프로젝트 ‘20208.15 광복기념세계기록인증을 위한 챌린지(Challenge)로 아직 최종 세부 계획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행사 장소를 일단 서울 잠실 올림픽 공원으로 잡아놓았다.

8.15 광복기념을 맞이하여 8명 이상의 세계기록인물들과 15명의 심사, 운영진들이 코로나위기 속에서 비대면 지침을 준수하고자 온라인 영상을 통해서 국민들에게 희망과 자신감을 부여하는 행사 개최를 기획했다 

 

이번 행사의 챌린지는 기록도전과 가치도전의 양대축으로 이뤄진다.

815 행사에 참여하는 세계기록 도전자들은 이미 세계 기네스 기록을 한 개 이상 소유한 인물들로 721일 낮 12시 현재 박우용 무술인 - 호두깨기 손으로 깨기 최다기록I300) 백용학스쿼트 최다기록2시간305000) ▲ 조승환 맨발의 사나이맨발로 얼음위에서 최장 서있기(2시간30) ▲ 김승도 세계기네스3개 보유쇠먹기굵은 철사 치아로 물어서 끊고 먹기) ▲ 진정환 마라토너미대륙 횡단 5046km 완주 성공/퍼포먼스 석창우 화백367개월 동안 붓글씨로 성경쓰기 완필 기록2875M) 한한국 서예가269,000일 세계평화지도 제작(유엔22개국 소장)최다완성 기록(39개국) 김완수 펭귄작가(민간인 세계최초로 남극을 10차례 탐방/펭귄책 최다저술 진정군 대표 - 25년째 매일 ‘+10씩 모아 나눔 실천 최다기록 억근 옹(94) 가장 빠른 한문 암송 대한민국 공식기록(매일 훈련중) 임상진 무술인- 손가락 하나로 팔굽혀 펴기 최다기록 김애진- 훌라후프 106개 동시 돌리기 및 변검 마술 최고기록 김명수 기자 2000년부터 1인 미디어 운영하면서 인물인터뷰 1000명 이상 최초, 최장, 최다 기록등이다.  

 

조영관 대표가 코로나 악조건 속에서도 행사를 포기하지 않는 이유는 8.15 광복절 기념코로나19 조기 종식 소망과, 재난경제이념지역주의양극화로부터 완전한 독립을 염원하고 꿈, 희망 나눔 및 도전정신 확산이다.

국가, 지자체, 단체, 기업들이 정기적으로 개최해온 전국의 수많은 행사들이 줄줄이 최소하거나 규모를 대폭 축소하는 마당에 그는 기존에 없던 행사도 새로 만들어서 개최하고 있다. 어떻게 그것이 가능할까?

도전의 아이콘으로 불리는 조영관 대표의 오늘이 있게 한 원동력은 창의력, 열정, 노력, 결단력이다. 기자가 10년째 밀착 취재하면서 그를 지켜본 결과다.

밤잠을 줄여가며 치밀하게 기획한 행사를 개최하기가 무섭게 또 다른 행사를 준비하는 그의 놀라운 저력이 바로 거기서 나온다.  

 

▲ 한한국 평화작가, '캄보디아 평화지도' 공개. 한한국(오른쪽) 작가가 주한 캄보디아대사에게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김명수/인물인터뷰전문기자 people365@naver.com>

 

  인물뉴스닷컴 홈으로 바로가기  클릭이사람 명단 346번~    

 

* 이 기사는 챌린지뉴스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http://www.challengenews.co.kr/256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