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얼굴로 만난 교장선생님과 도전 3인방

김명수기자 | 입력 : 2020/03/30 [16:43]

희망얼굴로 만난 교장선생님과 도전 3인방  

 

충북 청주 산남고등학교 지선호 교장은 희망의 얼굴을 그리는 희망전도사로 많이 알려져 있다. 가경중학교 교감으로 재직중이던 2015년부터 제자들과 지역 인사들의 꿈과 희망메시지를 담은 얼굴 캐리커처를 재능기부로 그리기 시작했다. 그동안 그린 얼굴 그림이 1000명을 넘어 2000명을 눈앞에 두고 있다.

 

▲ 김명수 인물인터뷰전문기자     ©

 

                    https://youtu.be/CmFy8aA4vMM  김명수 기자의 희망얼굴 영상

 

 

유튜브가 1인 미디어 대세로 자리 잡은 현실에서 유튜브 채널 희망얼굴 tv를 운영하는 크리에이터로 현직 교장 선생님이 직접 그리는 얼굴 캐리커처로 꿈과 희망 메시지를 담아 세상과 소통하고 있다.

 

중년의 나이에 독학으로 시작한 얼굴 캐리커처로 우리사회를 밝게 소통하며 희망이야기를 엮어나가고 있다.

 

그의 유튜브 동영상은 감초교장이라는 필명으로 얼굴 캐리커처를 화선지에 그리기 시작해서 완성되기까지의 전 과정을 인물해설, 자막과 함께 5분 안팎 분량으로 희망 메시지를 담아낸다.

 

▲ 조영관 도전한국인본부 대표     ©

 

    https://youtu.be/_7aeL2OIN_k  조영관 대표의 희망얼굴 영상

 

 

감초교장의 캐리커처 희망얼굴 시리즈는 새해 들어서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 ‘도전 3인방으로 불리는 김명수 인물인터뷰전문기자(1월12일)와, 조영관 도전한국인본부 대표(2월17일), 김순영 소나무 화가(3월23일)도 새해 희망의 얼굴 주인공으로 소개됐다.

 

김명수 기자는 희망의 얼굴. 천명의 삶을 가진 소통의 달인으로 감초교장의 초대를 받았다. 조영관 대표는 칭찬합시다. 걸어다니는 기록제조기, 길없는 길을 걷는 도전의 아이콘으로, 김순영 화가는 전국의 명품 소나무 6000그루 그린 소나무 화가로 희망얼굴 tv를 탔다.

 

▲ 김순영 소나무 화가     ©

  

     https://youtu.be/PqmY7J48Ees  김순영 화가의 희망얼굴 영상

 

공교롭게도 도전한국인본부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격려와 응원 메시지로 희망의 얼굴을 선정 시상하고 지속적으로 도전미디어그룹(챌린지뉴스, 인물뉴스닷컴)에 시리즈를 연재하고 있다.

 

희망의 얼굴을 발굴하는 교장선생님과 도전 3인방이 서로에게 희망의 얼굴로 소개되는 아름다운 인연으로 이어진 셈이다.

 

중년의 나이에 무작정 독학으로 시작한 감초교장의 캐리커처 희망얼굴 시리즈는 이제 5000명 목표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우리사회를 밝게 소통하며 엮어가는 희망이야기 채널이자 의미있는 문화예술 재능기부 이야기가 훈훈하게 우리사회에 희망메아리로 퍼져 나가고 있다.

 

<김명수기자/ 인물인터뷰전문기자 people365@naver.com> 

 

인물뉴스닷컴 홈으로 바로가기     클릭이사람 명단 1~345번 ☜ 

 

* 이 기사는 챌린지뉴스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http://www.challengenews.co.kr/237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