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스타] (5) 고원태/비거연구가

김명수기자 | 입력 : 2019/11/10 [21:01]

 [who스타] (5) 고원태/비거연구가


고원태 시니어는 세계최초로 하늘을 날았던 우리비행기 비거 역사 살리기에 큰 기여를 해왔다.

비거를 알리고 싶은 간절한 마음에 우리나라 최초의 항공소설을 쓴 주인공이다.

세계최초의 비행기는 우리나라 비거였다. 조선조 정평구라는 발명가가 만들었다. 라이트 형제의 비행기보다 300년이나 이전에 만들었는데도 고증이 안됐을 뿐이다.
임진왜란때 어느 고립된 성에 포위된 성주가 이 비거로 구원되어 30리 밖으로 탈출하였다고 한다.

고원태시니어는 이에 대한 연구에 수십년을 몰두해왔다.

세계최초 비행기 비거를 날렸던 경남 진주시에서 비거 구현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비거 연구가 고원태씨도 추진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글/김명수 인물인터뷰전문기자 people365@naver.com

영상/박종운기자 idgoodid@naver.com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