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상식 만화책 드라큘라치과 출간

구강외과 전문의이자 만화가인 조성민 원장이 펴내

김명수기자 | 입력 : 2019/02/07 [12:29]

구강외과 전문의이자 만화가인 조성민 원장이 치아관리법을 쉽게 풀어쓴 치과상식 만화책 (드라큘라치과,메디킹) 을 출간했다.   책은 400 페이지  컬러로서 저자가 시나리오콘티작화 작업을 모두 직접 하였다.  

 


 만화의 배경은 살아내기 팍팍한 현대 대한민국 서울의 드라큘라치과/상담소이며  15화로 이루어져 있다 화마다 현대 사회의 정신적 고민과 치과 질환을 보유한 환자들이 내원하며 원장이자 반인 반드( 인간+ 드라큘라) 닥터드라는 만화적인 재치와 치과 전문 지식을 동원하여 환자의 고민을 만화스럽게 해결해준다특히 ‘치과의사중심의 시각이 아닌 ‘환자중심, ‘일반인중심 시각으로 스토리가 전개되어 간다.  

 

 어린 시절 장래 희망이 만화가였던 조성민 원장은 14년간의 임상경험에서 치아 하나의 충치를 치료해 봤자 치아 주인의 인식과 습관이 바뀌지 않으면   다른 부위의 충치로 내원하는 악순환에 빠진 환자들에게 안타까움을 느껴  만화를 그리기 시작했다고 한다

 

 저자는 이 만화책을 통해서 대중들이 치과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고 친근함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집필동기를 밝혔다

 

"충치와 잇몸병은 99% 예방이 가능한 질환이지 않습니까?  교과서 수준의 치과 지식을 쉬운 그림과 스토리를 통해 조금이나마 이해하여 적절한 타이밍에 가까운 치과를 방문할  있었으면 합니다특히 치과 치료 경험이  번이라도 있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것입니다”  

 

 드라큘라치과 시리즈는  3권으로 기획되어 있으며 이번에 발간된 책은 1권으로서 충치와 잇몸병의 원인치료예방에 대한 내용이다 화마다 부록으로 치과 진료 전문 지식을 정리해 두어 본인의 치료에 해당하는 이야기만 빠르게 읽어볼 수도 있다. 2권은 ‘우리 아이 건강한 치아로 길러주기라는 주제로, 3권은 ‘100 시대 버팀목  치아라는 주제로 향후 출간될 예정이다.   

 

 조성민 원장은 네이버 도전 웹툰에서 아마추어 작가로 데뷔상위권에 링크되면서  실력을 인정받았다.   

 

구매는 www.medikingking.com에서 가능하며 오는 2 17일에 열릴 샤인덴탈 학술대회 부스에 저자가 직접 나선다.  

 

박종운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