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엿보기/칼럼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장현의 제안마당] (14) 밭의 돌담을 들어내고 경지정리 하라! 농경지를 넓게 크게 경지정리를 지금 우리가 해야한다.
 
신장현 기사입력  2018/08/19 [17:20]

[신장현의 제안마당] (14) 밭의 돌담을 들어내고 경지정리 하라! 농경지를 넓게 크게 경지정리를 지금 우리가 해야한다.
  
우리나라의 농경지, ()과 밭(). 우리나라의 논은 많은 곳이 경지 정리되어 있지만 좀 더 큰 규모로 해야 할 필요가 있으며, 큰 농기계일수록 효율적 일수 있기에 큰 농기계가 운용 될 수 있을 정도로 농경지를 경지정리 하여 농지의 규모를 키우는 것이 절실하게 필요하다.
밭의 경지정리는 시급히 해야 할 중요한 일이라 할 것이다.
농촌의 농경지의 현실을 보면 작은 논의 논두렁이 얽혀 보기에는 좋을지 모르지만 현실농업에서는 농기계의 사용에 제한 등 현실적인 어려움이 되고 있음이다.
밭에 있는 돌담을 들어내고 최대로 될 수 있는 정도까지의 평탄화, 자갈고름, 물길내기까지, 미래농업을 준비하는 경지정리를 해야 하며, 경지는 면적을 넓게 해야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이제는 언제든 쓸 수 있는 농지 지하에 빗물(雨水)저장 탱크 설치까지 한다면 너무나 이상적이라 할 것이다.

 

 

2018년 8월 19일 제안자 신장현.

 

 

 

▲ 신장현 © 인물뉴스닷컴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8/19 [17:20]  최종편집: ⓒ 인물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